Question 1.
다음 main()의 실행 결과 클래스명과 점 값을 연결하여 “MyPoint(3, 20)”이 출력되도록 MyPoint 클래스를 작성하라.
Question 2.
Scanner를 이용하여 한 라인을 읽고, 공백으로 분리된 어절이 몇 개인지 출력을 반복하는 프로그램을 작성하라. “exit”이 입력되면 종료한다.
Question 3.
1에서 3까지의 난수를 3개 생성한 뒤 나란히 한 줄에 출력하라. 모두 같은 수가 나올때까지 반복 출력하고, 모두 같은 수이면 “성공”을 출력하고 종료하는 프로그램을 작성하라.
Question 4.
다음과 같이 +로 연결된 덧셈식을 입력받아 덧셈 결과를 출력하는 프로그램을 작성하라. StringTokenizer와 Integer.parseInt().String의 trim()을 활용하라.
Question 5,
다음 코드를 수정하여 Adder 클래스는 util 패키지에, Main 클래스는 app 패키지에 작성하여 응용프로그램을 완성하고 실행시켜라.
Question 6.
Math.random()의 난수 발생기를 이용하여 사용자와 컴퓨터가 하는 가위바위보 게임을 만들어보자. 가위, 바위, 보는 각각 1, 2, 3 키이다. 사용자가 1, 2, 3, 키 중 하나를 입력하면 동시에 프로그램에서 난수 발생기를 이용하여 1, 2, 3 중에 한 수를 발생시켜 컴퓨터가 낸 것을 결정한다. 그리고 사용자와 컴퓨터 둘 중 누가 이겼는지를 판별하여 승자를 출력한다.
Bonus Question 1.
중심을 표현하는 int 타입의 x, y 필드와, 반지름 값을 저장하는 int 타입의 radius 필드를 가진 Circle 클래스를 작성하고자 한다. 생성자는 x, y, radius 값을 인자로 받아 필드를 초기화하고, equals() 메소드는 면적이 같으면 두 Circle 객체가 동일한 것으로 판별한다. 아래는 Circle 클래스와 이를 활용하는 코드의 실행 결과이다. 빈칸을 채워라.
Bonus Question 2.
StringBuffer 클래스를 이용하여 사용자로부터 영문 한 줄을 입력받고, 글자 하나만 랜덤하게 선택하여 다른 글자로 수정하여 출력하는 프로그램을 작성하라. 공백도 수정에 포함한다.
Bonus Question 3.
문자열을 입력받고 String 클래스를 이용하여 <Enter> 키를 입력할 때마다 한 글자씩 회전시켜 출력하는 프로그램을 작성하라. q를 입력하면 종료한다.
'☕ Java > 명품 자바 에센셜' 카테고리의 다른 글
명품 자바 에센셜 8장 실습 문제 (0) | 2019.05.13 |
---|---|
명품 자바 에센셜 7장 실습 문제 (0) | 2019.05.12 |
명품 자바 에센셜 5장 실습 문제 (0) | 2019.05.10 |
명품 자바 에센셜 4장 실습 문제 (0) | 2019.05.09 |
명품 자바 에센셜 3장 실습 문제 (0) | 2019.05.08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