Question 1.
영문 소문자를 하나 입력받고 그 문자보다 알파벳 순위가 낮은 모든 문자를 출력하는 프로그램을 작성하라.
Question 2.
정수를 10개 입력받아 배열에 저장한 후, 배열을 검색하여 3의 배수만 출력하는 프로그램을 작성하라.
Question 3.
정수를 입력받아 짝수이면 “짝”, 홀수이면 “홀”을 출력하는 프로그램을 작성하라. 사용자가 정수를 입력하지 않는 경우에는 프로그램을 종료하라. 정답을 통해 try-catch-finally를 사용하는 정통적인 코드를 볼 수 있다.
Question 4.
‘일’, ‘월’, ‘화’, ‘수’, ‘목’, ‘금’, ‘토’로 초기화된 문자 배열 day를 선언하고, 사용자로부터 정수를 입력받아 7(배열 day의 크기)로 나눈 나머지를 인덱스로 하여 배열 day에 저장된 문자를 출력하라. 음수가 입력되면 프로그램을 종료하라. 아래 실행 결과와 같이 예외 처리하라.
Question 5.
정수를 10개 입력받아 배열에 저장하고 증가 순으로 정렬하여 출력하라.
Question 6.
다음과 같이 영어와 한글의 짝을 이루는 2개의 배열을 만들고, 사용자로부터 영어 단어를 입력 받아 출력하는 프로그램을 작성하라. “exit”을 입력하면 프로그램을 종료하라.
Question 7.
1부터 99까지, 369게임에서 박수를 쳐야 하는 경우, 순서대로 화면에 출력하라. 2장 실습 문제 9를 참고하라.
Question 8.
컴퓨터와 사용자의 가위바위보 게임 프로그램을 작성하라. 사용자가 입력하고 <Enter> 키를 치면, 컴퓨터는 랜덤하게 가위, 바위, 보 중 하나를 선택한다. 그리고 누가 이겼는지 출력한다. “그만”을 입력하면 게임을 종료한다.
Bonus Question 1.
다음은 3x4의 2차원 배열을 만들고 이곳에 0~9 범위의 정수를 랜덤하게 저장한 후 2차원 배열과 합을 출력하는 프로그램의 실행 결과와 코드이다. 빈 곳에 적절한 코드를 삽입하라.
'☕ Java > 명품 자바 에센셜' 카테고리의 다른 글
명품 자바 에센셜 8장 실습 문제 (0) | 2019.05.13 |
---|---|
명품 자바 에센셜 7장 실습 문제 (0) | 2019.05.12 |
명품 자바 에센셜 6장 실습 문제 (0) | 2019.05.11 |
명품 자바 에센셜 5장 실습 문제 (0) | 2019.05.10 |
명품 자바 에센셜 4장 실습 문제 (0) | 2019.05.09 |